아직 작성한 글이 없습니다.
한국선박 26척, 일본 선박 40척 갇혀있음. 다른 나라 선박까지 합치면 2000척 정도 갇혀 있는 상태고. 일본 선박은 끽해야 2~3척인가 빠져나온 상황. 내가 참 답답한건, 음모론 UFO 관심있는 사람들 대부분 보수우파 성향이 압도적으로 많고 좌파적인 사람이 거의 없는거 알고있음. 그리고 이런 보수우파적인 사람들은 논리를 만드는데 능숙한것도 알고있음. 하지만 그 논리조차 가벼운 팩트와 사실관계를 어떻게든 왜곡되는 방향으로 진행하면서 결국 어떠한 방식으로든 ( 분쟁을 유도 ) 하는 방향으로 가는거 같음. 그들이 보기엔 가만히 있는 민주당과 좌파정권이 마치 무능하고 믿음직 스럽지 못한거 처럼 보여서 불안한가봄... 하지만 최근 몇년을 봐도 오히려 보수우파적 신념이 더욱더 분쟁과 위험을 초래하였음. 우크라이나 전쟁은 사실 NATO에 가입 시도하면서 러시아와 적대적 상황을 만들지 않았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전쟁임. 제 3자의 관점에서 보자면 그게 맞지만 우크라이나 국민들중에서 극우적, 보수우파적 성향을 가진 사람들 입장에서는 한국 민주당 싫어하는 사람들처럼 어떻게든 적대 논리, 방어 논리 만들면서 결국 이런 파국적 전쟁이 5년간 지속되는 상황임. 게다가 이번 이란 전쟁에서 피해를 입지 않은 유일한 걸프 국가는 Oman임. 오만은 전쟁 와중에도 중립 지켰기에 피해를 최소한으로 입었음. 결국 중립을 지키는게 무능하고 아무것도 안하는거 처럼 보이지만 가장 어렵고 가장 효율적인 방어라고봄. 최소한 나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보수우파적이고 민주당에 반감 성향 가진 사람들 입장에선 그러한 중립이 매우 어렵나봄
작성한 댓글
총 1개한국선박 26척, 일본 선박 40척 갇혀있음. 다른 나라 선박까지 합치면 2000척 정도 갇혀 있는 상태고. 일본 선박은 끽해야 2~3척인가 빠져나온 상황. 내가 참 답답한건, 음모론 UFO 관심있는 사람들 대부분 보수우파 성향이 압도적으로 많고 좌파적인 사람이 거의 없는거 알고있음. 그리고 이런 보수우파적인 사람들은 논리를 만드는데 능숙한것도 알고있음. 하지만 그 논리조차 가벼운 팩트와 사실관계를 어떻게든 왜곡되는 방향으로 진행하면서 결국 어떠한 방식으로든 ( 분쟁을 유도 ) 하는 방향으로 가는거 같음. 그들이 보기엔 가만히 있는 민주당과 좌파정권이 마치 무능하고 믿음직 스럽지 못한거 처럼 보여서 불안한가봄... 하지만 최근 몇년을 봐도 오히려 보수우파적 신념이 더욱더 분쟁과 위험을 초래하였음. 우크라이나 전쟁은 사실 NATO에 가입 시도하면서 러시아와 적대적 상황을 만들지 않았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전쟁임. 제 3자의 관점에서 보자면 그게 맞지만 우크라이나 국민들중에서 극우적, 보수우파적 성향을 가진 사람들 입장에서는 한국 민주당 싫어하는 사람들처럼 어떻게든 적대 논리, 방어 논리 만들면서 결국 이런 파국적 전쟁이 5년간 지속되는 상황임. 게다가 이번 이란 전쟁에서 피해를 입지 않은 유일한 걸프 국가는 Oman임. 오만은 전쟁 와중에도 중립 지켰기에 피해를 최소한으로 입었음. 결국 중립을 지키는게 무능하고 아무것도 안하는거 처럼 보이지만 가장 어렵고 가장 효율적인 방어라고봄. 최소한 나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보수우파적이고 민주당에 반감 성향 가진 사람들 입장에선 그러한 중립이 매우 어렵나봄